UPDATED. 2024-03-25 15:42 (월)

7세대 완전 변경으로 돌아온 기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라인업과 가격은?

  • Editor. 이병진 편집장
  • 입력 2021.05.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올 여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 단일 모델로 우선 출시되며, 지난 4월 말 국내에 공식 출시한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 라인업에 합류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닌 세단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 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변경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완전 변경 모델은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다. 정통 3박스 구조를 지닌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우아함과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선사한다. 크롬 처리된 핀(chromed fin)을 장착한 보닛과 3차원 트림 스트립(trim script)이 세로로 배열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자랑하고, 옵션으로 제공되는 뚜렷한 구분선이 있는 투톤 색상의 마감은 고급스러운 외관을 한층 더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더 뉴 S-클래스를 토대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의 조화를 이루며, 3D 디스플레이,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제공한다. 특히, 마이바흐 S-클래스는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한층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자랑한다.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와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가 기본 적용되어 탁월한 편안함과 안락함을 조성한다. 나아가, 다양한 혁신 기술들이 기본으로 탑재돼 뒷자리의 안전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그중, 혁신적인 뒷좌석 에어백을 비롯해 뒷좌석 사이드백과 벨트백은 사고시 뒷좌석 탑승객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준다. 또한,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벨트 피더(belt feeder)는 뒷좌석 착석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되었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마이바흐 S-클래스는 다수의 혁신적인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과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 쾌적한 승차감과 민첩함을 전달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전보다 더욱 선명해진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 앞좌석과 뒷좌석의 에너자이징 패키지(Energizing Package), 뒷좌석 조명 지점의 밝기, 크기 및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브랜드 최초의 어댑티브 뒷좌석 라이트(Adaptive rear lighting)가 적용되었다. 올 여름 국내에 출시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의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2억606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2024 위클리자동차신문.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